취업과 기업의 지각변동이 진행되고있다.

자기소개서대필작가가 왜 경제예측을 해야하는가?
바로 국제경제와 전체경제는 기업환경풀뿌리 경영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환경으로 변화되었기 때문이다.

고로 취업을 원한다며, 경제프레임을 알아야하고, 경제프레임과 베이스가
변화되고있다면 자기소개서를 쓰는 프레임도 변화되어야한다.

자기소개서를 쓰는 프레임이 바뀌고 있다.
자소서프레임은 거시적으로 3번의 변화가 있었다.
이는 경제환경이 급격하게 변화되는 시점과 거의 일치하다.

첫째는 IMF, 둘째는 2003년 카드대란, 셋째는 2008년 글로벌금융위기.

우리는 지금 세번째 대변혁시점에서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작성을 하고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만큼 판떼기가 바뀌었다고 생각하면된다.



마켓3.0 시대속에서 혼.창,통이 필요한 인재에 포커스된 자기소개서가 부각되고있다.시장은 대량생산시대의 마켓2.0 시대를 넘어 고객중심, 영혼을 감동시키는 마케팅 시대인마켓3.0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더불어 기업들은 혼(비전), 창(창의), 통(소통)의 인재를 원한다.

마켓3.0과 혼,창,통의 인재는 누구인가?

1. 영원한 것은 없고, 일상화된 위기속에서 자생력을 갖춘인재이다.
2. 성격은 상관없다. 다만 친화력이 필요한 인재가 필요하다.
3. 다방면에 걸친 이해력을 갖추되, 한분야에 정통한 인재가 필요하다.


이제 EU, 한미 FTA도 타결되었다. 1~2년은 그럭저럭 넘어설수 있다.
그다음은??

멕시코처럼 거덜날 가능성이 다분하다.


이런 미래가 펼쳐진 환경에서 기업하는 사람들은 과연 어떤사람을 채용할까?


현재의 가치로 미래를 생각할 수 없다. 그러나 미래의 가치로 미래를 생각해야한다.
자기소개서는 극도의 미시적 관점에서 작성되는것 같지만,
전체적인 방향은 거시적 방향에서 접근해야한다.


미래가치적 글쓰기 작가사공 www.sagong.co.cc
Posted by --작가
,